명절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가전…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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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1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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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89
[스마트경제] 명절을 앞두고 이른바 ‘효도가전’ 시장 매출이 급상승 중이다. 주요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등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에 의류건조기까지 덩달아 잘 팔리는 추세다. 이중 식기건조기는 부모님뿐 아니라 명절 노동에 동참해야하는 며느리까지 두루 활용도가 높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SK매직도 자사 히트 제품 중 하나인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Touch-on)’을 앞세워 주방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을 공략하고 있다.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SK매직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상·중·하단 회전 날개에서 3중으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를 분사하고,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 기능을 갖춰 눌러 붙은 밥알이나 기름때가 있는 조리 용기를 효율적으로 살균하거나 세척 할 수 있다.
세척기 전면에 손잡이를 볼 수 없는데, 주부들이 쉽게 세척기 문을 열수 있도록 ‘터치 온’ 버튼을 장착했다. 손가락으로 간단히 터치만 하면 세척기 문을 열수 있다. 방수가 필요한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도어가 강하게 밀폐돼 있는데, 이 제품은 열고 닫는데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불편을 해소한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또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으며 도어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에서 편리한 기능들도 대거 추가됐다.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잔여 수분을 자연 건조할 수 있는 ‘자동문열림 기능’, 조작부를 도어 상단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한 ‘히든 컨트롤(Hidden Control)’ 기능 등이 장착됐다.
이외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부에 아스팔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12인용 이상의 식기세척기에는 통외벽에 소음방지를 위해 아스팔트를 사용한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UV살균 램프와 정수필터도 채용한 제품이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식기세척기는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국내외 6개 디자인 어워드 수상, 지식경제부 최고 에너지 효율 품목 선정, 소시모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전기세와 수도세 부담을 줄인 에너지 절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게 반영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해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스마트경제] 명절을 앞두고 이른바 ‘효도가전’ 시장 매출이 급상승 중이다. 주요 효도가전인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등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에 의류건조기까지 덩달아 잘 팔리는 추세다. 이중 식기건조기는 부모님뿐 아니라 명절 노동에 동참해야하는 며느리까지 두루 활용도가 높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SK매직도 자사 히트 제품 중 하나인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Touch-on)’을 앞세워 주방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을 공략하고 있다.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SK매직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상·중·하단 회전 날개에서 3중으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를 분사하고,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 기능을 갖춰 눌러 붙은 밥알이나 기름때가 있는 조리 용기를 효율적으로 살균하거나 세척 할 수 있다.
세척기 전면에 손잡이를 볼 수 없는데, 주부들이 쉽게 세척기 문을 열수 있도록 ‘터치 온’ 버튼을 장착했다. 손가락으로 간단히 터치만 하면 세척기 문을 열수 있다. 방수가 필요한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도어가 강하게 밀폐돼 있는데, 이 제품은 열고 닫는데 힘이 많이 들어가는 불편을 해소한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또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으며 도어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에서 편리한 기능들도 대거 추가됐다.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잔여 수분을 자연 건조할 수 있는 ‘자동문열림 기능’, 조작부를 도어 상단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한 ‘히든 컨트롤(Hidden Control)’ 기능 등이 장착됐다.
이외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부에 아스팔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12인용 이상의 식기세척기에는 통외벽에 소음방지를 위해 아스팔트를 사용한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UV살균 램프와 정수필터도 채용한 제품이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식기세척기는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국내외 6개 디자인 어워드 수상, 지식경제부 최고 에너지 효율 품목 선정, 소시모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전기세와 수도세 부담을 줄인 에너지 절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게 반영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해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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